신앙자료

  • 홈 >
  • 중동교인 나눔터 >
  • 신앙자료
신앙자료
이단연구) 신천지 확인 위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문순삼 2013-07-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61

http://jungdong3.onmam.com/bbs/bbsView/101/3594293




신천지 확인 위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의 포교방법 및 복음방의 핵심 교육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가 공개됐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회장:진용식 목사, 이하 한기협)는 지난달 25일 한국 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해 신천지의 포교방법과 복음방 교육 여부를 분별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한기협은 현재 교회 밖에서 진행되고 있는 성경공부나 신앙모임에 참여하고 있거나 이와 비슷한 것을 제안 받고 있는 목회자와 성도들은 체크리스트를 통해 신천지 여부를 판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성도들과 공유하면 신천지의 유혹에서 벗어나고, 경각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6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체크리스트는 신천지가 포교할 때 사용하는 방법을 비롯해 복음방의 핵심 교육 내용이 담겨 있다. 1~4번의 경우 설문조사를 비롯해 우울증, 스트레스 테스트, 5분 스피치 평가 등으로 접근하며, 신앙상담과 성경공부를 권하는 신천지의 포교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5~16번의 문항에서는 구원관을 왜곡하고, 교회와 목회자를 거짓목자로 만드는 복음방의 교육 핵심이 담겨져 있다.

한기협은 “1~4번 문항 중 1개 이상이면 신천지 추수꾼이 접근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5~16번 문항 중 2개 이상이면 신천지 복음방 교육 중에 있고, 4개에서 7개 이상 해당된다면 교육 중반부 및 후반부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기협이 발표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신천지 접근 및 복음방 체크리스트

1. 성격·행동 유형검사, 미술심리치료, 도형그리기, 우울증·스트레스 테스트, 애니어그램, MBTI 검사, 힐링 스쿨, 각종 설문, 5분 스피치 평가 등에 참여한 적이 있다.

 

2. 누군가 나에 대한 꿈을 꾸었다며 신앙이야기를 하며 접근한 적이 있다.

 

3. 주변에서 신앙상담, 신유, 영적능력이 탁월한 사람이 있다는 제안을 받았다.

 

4. 교회 밖에서 성경공부, 큐티모임, 영성훈련 등의 신앙모임을 해보자는 권유를 받았다.

 

5. 교회 밖 성경공부를 인도하는 교사가 목사, 전도사, 사모, 신대원생, 간사, 선교사 등이다.

 

6.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공부 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라고 말했다.

 

7.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 내용을 역사, 교훈, 예언, 성취로 구분했다.

 

8.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이 계시록 시대8개 시대로 구분되며 반드시 예언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9. 성경공부 교사가 죄 사함이 예수를 믿고 비유를 깨달으며 새 언약을 지킬 때 가능하다고 가르쳤다.

 

10. 성경공부 교사가 사단이 성전에 앉아 하나님으로 가장해 신앙인들을 미혹 한다고 말했다.

 

11. 성경공부 때 천국 비밀이 감춰져 있으며 비유로 된 계시의 말씀을 깨달아야 한다고 배웠다.

 

12. 성경공부 교사가 시대별 예언과 성취가 있으며, 일반교회에서 봉함된 말씀을 계속 배우다간 구원받을 수 없다고 충고했다.

 

13. 성경공부에서 육적 이스라엘, 영적 이스라엘, 영적 새 이스라엘(영적 새 선민)에 대해 배웠다.

 

14. 성경공부 교사가 재림의 때 출현하는 약속의 목자, 이긴자가 있다고 강조했다.

 

15. 성경공부를 시작한 뒤, 주일 설교가 잘 들리지 않고 목사님이 거짓목자처럼 느껴진다.

 

16. 성경공부 후 현재 다니는 교회가 바벨론교회라는 느낌이 들어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이단연구) 신천지의 엉터리 성경 해석 문순삼 2013.07.23 0 584
다음글 이단연구) 하나님의 교회/안상홍 증인회 문순삼 2013.05.28 0 584